[세종타임즈] 홍성군은 우리지역 수산 식품 수출 및 우수·스타트기업의 제품 홍보와 바이어 발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해외식품박람회 참가업체 6개소를 4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규모는 올해 9월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FHA Asia 박람회 3개소, 올해 11월 베트남에서 열리는 FEV 박람회 3개소 등 총 6개소이며 선정업체는 박람회 내 부스비를 전액과 항공료는 40%할인을 지원받게 된다.
군은 신청업체의 지원대상·결격사유 확인 및 평가 등을 거쳐 5월 중 지원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해당 사업을 신청코자 하는 업체에서는 4월 29일까지 관련 신청서류를 갖추어 홍성군 해양수산과 어촌산업팀으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 범위’에 해당하고 홍성군 내 본사·공장이 등록된 ‘수산식품제조업체’이거나, ‘수산업법’ 제2조 제17호에 따른 ‘수산물가공업자’ 또는‘식품산업진흥법’ 제2조 제3호에 따른 ‘식품사업자’이여야 한다.
장동훈 해양수산과장은 “이번 수산물의 해외시장 개척지원 사업은 우리 지역에서 생산하는 수산 식품의 수출지역 확대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재추진되는 사업이니만큼 관계 사업자분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