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평생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원데이 클래스 운영

강승일

2022-04-08 10:13:26




홍성군, ‘평생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원데이 클래스 운영



[세종타임즈] 홍성군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월별 테마가 있는 원데이 클레스를 운영하고 4월 클래스 수강생을 11일부터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원데이 클래스’는 군민의 교육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평생교육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선보인다.

교육은 홍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홍성군평생학습센터에서 열린다.

4월 원데이 클래스는 ‘유리 속 작은 정원 테라리움 만들기’‘퍼스널 컬러와 봄날 나들이 메이크업’교육을 추진한다.

원데이 클래스는 매월 2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장소는 평생학습센터 및 지역 접근성이 좋은 유휴공간을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며 매월 40~60명의 학습자를 모집해 가족, 연인, 친구와 같이 테마별 다채로운 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다.

홍성군평생학습센터는 내포신도시 조성에 따른 원도심 공동화 방지와 고령화사회에 따른 인구 불균형을 해소 등 우리군이 직면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채로운 평생교육을 시도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침체된 평생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군민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사업을 추진중이다.

유희전 교육체육과장은“모든 연령, 계층의 군민이 균등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할 것이며 선진 평생학습도시로서 군민의 삶에 평생교육이 함께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