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천년의 역사 알린다, “홍주천년 지킴이 봉사단” 본격 운영

자원봉사센터, 홍성군청년회와 함께 홍주천년 역사 알리기 프로젝트 시작

강승일

2022-04-06 09:29:06




홍주천년의 역사 알린다, “홍주천년 지킴이 봉사단” 본격 운영



[세종타임즈] 홍성군자원봉사센터가 지역 내 청소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우리 고장의 자랑스러운 역사유적과 인물에 대해 배우고 알리는 참여형 교육 봉사 프로그램인 “홍주천년 지킴이 봉사단” 활동을 시작했다.

지역의 중고등학생과 홍성군청년회 청소년자원봉사단 등 70여명으로 이루어진 “홍주천년 지킴이 봉사단”은 앞으로 1년 동안 홍주의 역사에 대해 배우며 애향심을 다지고 홍주의 역사문화 유적지들을 직접 답사하며 환경정비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역사인물과 유적지를 주제로 한 그림자 연극 영상을 제작해 지역의 아동시설에 배포하고 SNS를 통해 홍보하는 등 우리 고장 역사 알림이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원봉사센터 방은희 센터장은 “홍성의 역사 교육과 홍보활동, 문화유적지 보존 등 다양한 활동이 결합 되어 있는 홍주천년지킴이 봉사단 활동을 통해 내가 나고 자란 고장을 이해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홍주천년 지킴이 봉사단은 지난해 홍성군청년회 청소년봉사단을 주축으로 6회기에 걸쳐 활동했으며 올해는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참여 대상과 활동 범위를 넓혀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