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월2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4회에 걸쳐 농산물가공 기초교육을 수료한 교육생 21명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심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심화교육은 아로니아분말, 배주스, 쌀조청, 생들기름스틱 제조실습의 4과정으로 원료 입고 정선, 세척, 가공, 내포장, 살균, 외포장 등 제품제조의 모든 과정에 대해 실습하게 된다.
지난 3월 29일 아로니아 분말 제조 실습에서는 아로니아를 낮은 온도에서 빨리 건조하고 고유의 검붉은 색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 곱게 분쇄하는 방법 등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남은 실습교육에서는 과채주스의 미생물을 제어하고 착즙 수율을 높이는 방법, 요리에 사용하기 좋은 쌀조청 제조 방법, 위생적인 생들기름 제조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특히 이번 심화교육은 교육생들의 이해도와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실습 전 가공에 사용되는 기계의 작동방법 및 사용 주의사항 등의 동영상을 시청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가공교육 수료생 대상으로 창업 보육 컨설팅과 본인만의 개성 있는 제품개발 실습 교육을 추진할 계획으로 농산물가공을 희망하는 아산시 농업인에게 경쟁력 있는 가공 창업의 장을 열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