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양성평등 사회를 위한 양성평등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강승일

2022-04-04 09:17:56




홍성군, 양성평등 사회를 위한 양성평등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세종타임즈] 홍성군은 양성평등과 성평등 인식개선을 위해 지난 30일 홍성군 양성평등분과위원회 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2022년 양성평등분과위원회가 개최됐다.

홍성군 양성평등분과위원회는 양성평등 문화확산 사업 추진하고 관련 사업 조정 및 협력 의견 제안 기능을 통해 민·관이 협력해 기초젠더거버넌스 사업을 추진하고 주민과 공감할 수 있는 특성화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구성됐다.

위원회 회의는 올해 시작하는 양성평등 사업을 통해 성인지 관점의 예산 및 정책평가 관련 교육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선진지 견학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하반기에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양성평등 원탁회의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여위원들은 “군민이 직접 군정에 참여하고 의견을 낼 수 있는 사업을 마련할 것이며 앞으로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분과위원회 의견이 행정에 반영이 된다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군정의 정책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기초젠더거버넌스 운영을 통해 2020년에는 청소년 웹드라마 제작캠프 사업으로 ‘남자가 화장하는게 어때서?’, ‘학교 내 성차별 아직도?’를 제작해 성평등 인식개선 문화확산 사업을 추진했고 2021년에는 분과위원 11명을 구성하고 청소년 웹드라마 제작캠프를 통해 ‘내 스타일은 내가 정해’를 제작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