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산황새공원, 생태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중

월별생태프로그램 진행으로 황새공원 방문객 ‘큰 호응’

강승일

2022-04-01 08:42:19




예산군 예산황새공원, 생태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중



[세종타임즈] 예산군 예산황새공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월별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 생태프로그램은 황새의 서식환경과 계절적 특성에 맞게 구성해 월별 운영 내용이 다채로워 황새공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매달 새로운 체험을 선사해 눈길을 끈다.

지난 3월은 ‘개구리가 두꺼비를 만나다’를 주제로 개구리와 두꺼비 생태를 이해하는 내용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4월부터는 ‘아기황새’를 주제로 황새의 산란, 부화, 성장 등을 놀이 형태로 풀어내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고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색다른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원 방문객들은 생태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황새를 더 폭넓게 이해할 수 있으며 황새가 살아가는 터전인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몸으로 직접 체감할 수 있어 놀이형 교육 프로그램의 장점을 온전히 얻어갈 수 있다.

공원 생태프로그램은 현재 전화으로 예약 가능하고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황새공원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일 1회 이상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에 따라 1회 20명 이하의 체험객 단위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황새공원에는 월별 생태프로그램뿐만아니라 4월부터 유아숲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라며 “공원을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