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1기 청년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위원 40명 위촉, 청년정책 제안 및 소통창구 역할 수행

강승일

2022-03-31 07:38:14




서산시, 제1기 청년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년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시의 청년정책을 함께 이끌어나갈 제1기 청년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

제1기 네트워크는 공개모집을 통해 총 40명의 위원이 선발됐고 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직업과 개성을 가진 각계각층의 청년들로 구성됐다.

청년들은 일자리·주거·환경, 문화·예술, 교육·복지 3개 분과에 각각 소속됐고 분과별 정책방향 및 주제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이 살기 좋은 서산을 만들기 위해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서산시는 발대식에서 위원 위촉장 수여하고 청년들과의 간담회를 실시해 청년들의 진솔한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청년 맞춤프로그램 운영, 청년의날 행사·청년경청회 개최 등 홍보를 통해 네트워크 위원이 청년 대표 기구로서 각종 행사에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제1기 서산시 청년 네트워크 임기는 2023년 12월 31일까지이며 월 1회 이상 분과회의를 통해 분과별 1~2건의 의제를 발굴할 임무를 맡는다, 제안된 사업은 8월 정책제안 보고회 및 담당부서 검토를 거쳐 청년정책에 최종 반영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소통기구로서 청년네트워크의 활동이 우리 시 청년정책의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는 격려와 “시에서도 제안된 의견들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