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홍성군은 개별주택의 공시지가 결정전 오는 4월 11일까지‘2022년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의견제출을 받는다.
개별주택가격 열람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또는 군청 세무과와 주택소재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열람가격에 의견이 있을 경우 주택의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에 한해 비치된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열람기간 내 홍성군청 세무과 또는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열람기간 동안 제출된 의견은 인근주택 및 표준주택과의 가격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홍성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개별통지되며 오는 4월 29일 최종 개별주택 가격을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박은주 세무과장은“주택 소유자의 의견 청취를 통해 더욱더 공정하고 적정한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주택가격은 각종 조세 및 부담금 부과, 기초수급자 선정 및 건강보험료 산정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기간 내에 열람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출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군은 국토교통부에서 조사·산정하는 공동주택가격을 3월 24일부터 4월 12일까지 개별주택가격 열람과 병행 추진한다.
공동주택가격에 대한 의견제출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와 한국부동산원 홍성지사 또는 홍성군청 세무과에 팩스·우편 발송하거나 직접 방문 제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