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문화관광재단, ‘2022년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설명회’ 실시

강승일

2022-03-18 09:22:56




홍주문화관광재단, ‘2022년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설명회’ 실시



[세종타임즈] 홍주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6일 홍주문화회관에서 2022년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교부 및 정산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의 지원금 관리와 집행, 정산 과정을 상세하게 안내함으로써 예술인의 편의를 위해 개최했으며 지원사업에 선정된 청년예술인과 전문예술가 등 40여명의 지역 문화예술인이 참석했다.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은 홍성군의 지역예술인과 단체의 창작역량 강화 및 예술인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3억 천만원의 지원금을 편성해 공연, 전시, 발간 등 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전문예술활동지원, 청년예술인지원으로 구분되며 청년예술인지원은 올해 첫 실시하는 분야로 청년 예술인의 진입 장벽을 완화하고 발굴·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홍주문화관광재단은 앞으로도 지역 예술계의 분야별 특성을 반영한 지원제도 설계를 위해 현장에서 직접 예술인의 이야기를 듣는 기회를 지속해서 마련하고 지역예술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기태 사무국장은 “지원금이 투명하고 올바르게 집행될 수 있도록 지역예술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 또한 모든 예술인들은 안정적으로 예술활동 할 수 있도록 예술인 고용보험을 의무 가입해 예술인의 복지 증진에 힘써달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