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열기로 가득한 논산문화원, 영상문화센터 강좌 모집 조기 마감

강승일

2022-03-16 10:11:50




배움의 열기로 가득한 논산문화원, 영상문화센터 강좌 모집 조기 마감



[세종타임즈] 논산문화원 부설 영상문화센터에서 개설한 5개 강좌 수강 신청이 당일 마감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논산문화원에 따르면 방문 및 인터넷으로 신청접수한 결과 쉽게 배우는 스마트폰 활용법 프리미어 프로 시니어도 쉽게 배우는 스마트폰 영상 제작 포토샵 나만의 홍보 영상 만들기 등 성인 대상 강좌 5개 모두 신청 당일 정원이 찬 것으로 나타났다.

접수가 시작된 지난 3월 10일에는 9시 이전부터 신청하려는 시민들이 줄을 서서 기다렸으며 인터넷 접수 시작 이후에는 신청자가 몰려 사이트가 다운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번 영상문화센터 강의는 오는 21일에 시작해 6월까지 12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이 확산되면서 개강 날짜는 유동적으로 조정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화원 관계자는 “지난 2월에 진행한 논산문화원 문화학교 30여 개 강좌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와 능동적인 문화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21년 개관한 논산문화원 영상문화센터는 컴퓨터실, 스튜디오, 기자재실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향후 미디어 관련 강좌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영화 상영, 영상 자서전 제작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