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서산시장, “외부 및 위임사무 평가 대응에 만전”

3월 확대간부회의, ‘시민과 대화’ 건의사항 적극 대응

강승일

2022-03-14 12:32:55




맹정호 서산시장, “외부 및 위임사무 평가 대응에 만전”



[세종타임즈] 맹정호 서산시장이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40여명의 실·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시 중점추진 사항 등을 논의했다.

이날 지난 2주간의 성과와 앞으로 추진할 사업들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성과로는 행안부 ‘지역안전지수 평가’ 우수기관 선정 ESG행복경제연구소 ‘ESG 환경혁신 특별상’ 수상 온통서산사랑상품권 누적 2천억원 돌파 파라텍 공장 106억원 규모 신설협약 2021년 하반기 고용률 전국 77개 시 중 4위 달성 시민안전보험 전시민 가입 등을 들었다.

이어 실과별 주요 업무 및 협조사항 공유 후 맹 시장은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맹 시장은 “각종 외부평가와 정부위임사무 평가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좋은 평가받을 수 있도록 실적제고 등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이 논의되고 있는데,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시민과 대화가 코로나19로 취소됐지만, 마을별 접수된 건의사항을 잘 검토해 신속히 대응하고 시민들에게 답변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맹 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해서 나타나고 있다”며 “개인방역 수칙 준수 등 경각심을 늦추지 않도록 직원 모두가 노력해달라”고 끝맺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