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 24시간 운영

강승일

2022-03-10 09:33:12




홍성군,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 24시간 운영



[세종타임즈] 홍성군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재택치료 환자들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를 10일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행 코로나19 재택치료 관리체계에 따르면 60세 이상 등 집중관리군은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에서 1일 2회 모니터링을 실시하지만, 그 외 일반관리군 재택치료자는 스스로 관리하되, 필요시 비대면 진료 및 상담센터 상담이 가능하다.

이에 재택치료자 일반관리군의 신속 정확한 생활·행정민원상담을 위해 전용 행정안내센터를 홍주성역사관 체험학습실에 설치해 주·야간 및 휴일 여부와 관계없이 24시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행정안내센터는 의료상담을 제외한 격리관리 등 생활·방역 수칙 비대면 진료 및 상담 병·의원 안내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등 행정 분야 전반에 대한 안내가 가능하다.

재택치료자 의료상담은 홍성의료원에 설치된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나 지정 의료기관에서 의료 전화상담과 처방을 받을 수 있으며 지정 의료기관 목록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재택치료자들이 언제든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24시간 행정안내센터를 운영해 격리기간 중 불편함 없이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