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13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강의 추진

강승일

2022-03-04 08:33:33




예산군, 제13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세종타임즈] 예산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3월 24일 개강 예정인 ‘제13기 예산군 도시재생대학’의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대학은 소통과 오픈이라는 모토 아래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운영한다.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제13기 도시재생대학은 감염자가 급증해 비대면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으로 오는 3월 24일부터 4월 14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며 도시재생의 이해 지역의 이해 사회적 경제의 이해 공동체와 갈등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주민의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및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13기 예산군 도시재생대학’은 오는 3월 18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 게시된 신청 양식을 내려받고 작성해 예산읍 산성길 8, 예산해봄센터 내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도시재생대학 과정 수료 후 센터에서 운영하는 주민공모사업과 연계해 지역에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며 “지역주민이 많이 참여해 군 발전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