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8기 학생·학부모기자단’ 공개 모집

3월 2일부터 22일까지 학생 60명, 학부모 20명 선발

박은철

2022-03-02 10:35:47




주간교육뉴스 아나운서로 참여하고 있는 학생기자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다양한 세종교육소식을 전할 ‘제8기 학생·학부모기자단’을 모집한다.

학생·학부모기자단은 교육정책 및 학교 소식, 다양한 사회 이슈 등을 각종 기사와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 매체로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재학생과 세종시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로 평소 언론, 미디어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취재 미디어로 학생 60명, 학부모 20명 총 8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3월 2일부터 3월 22일까지이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첨부된 지원서 자기소개서 모집분야별 콘텐츠,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담당자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오는 3월 24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발표하며 4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학생기자단의 활동 내용은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있으며 학부모기자단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또한, 적극적인 활동을 한 기자에게는 연말에 우수기자 교육감 표창을 받는 혜택도 주어진다.

박영신 소통담당관은 “학생·학부모기자단은 세종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이나 교육현장의 목소리 등을 학생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재해석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며 “관심있는 학생·학부모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