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수렴하기 위해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접수창구를 상시 운영한다.
제보 대상은 시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에 대한 개선 및 건의 사항 보조금 부당 수령 및 예산 낭비 사례 기타 시민 불편 사항 등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 침해 또는 인신공격이나 허위·비방의 우려가 있는 사항, 그밖에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처리하기에 부적절한 사항 등은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 방법은 제보 내용을 세종시의회 홈페이지의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게시판’에 올리거나 현장 접수 또는 우편, 팩스로 전송하면 된다.
세종시의회는 지난해 접수한 총 16건의 시민제보 가운데 가득초 승하차 회차 구간 조성 가득초 엘리베이터 운영 현황 파악 교복선정 과정 시 수요자 참여 확대 방안 여민전 지급 관련 제도개선 요구 위탁단체 근무자 근무실태 확인 및 감독 강화 등 총 5건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으로 채택하고 집행부에 대책 마련을 요구한 바 있다.
이태환 의장은 “상시 시민제보의 취지는 열린 자세로 시민 의견을 경청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는 데 있다”며 “시민제보를 적극 검토해서 시민 눈높이에 맞게 시정과 교육행정 전반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