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촌협약 공모 준비 위한 농촌협약위원회 개최

농촌생활권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생활권 설정

강승일

2022-02-14 08:32:46




예산군청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지난 11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 공모준비를 위해 행정, 중간지원조직, 전문가, 유관기관, 지역주민 등으로 구성된 농촌협약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농촌협약은 중앙과 지자체가 협업해 ‘농촌지역 365생활권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자체가 수립한 계획을 바탕으로 필요한 사업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제도다.

군 농촌협약위원회는 지역현안, 문제 진단, 미래방향, 생활권 설정, 관련사업 선정 등 농촌협약 추진과정에서의 중요한 협의와 결정을 하는 역할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회의는 농촌협약 추진을 위한 생활권을 설정하기 위해 군내 12개 읍·면 약 4000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생활서비스 이용실태 및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와 SKT 모바일 데이터등을 분석해 구분된 생활권을 보고했다.

또한 해당 결과를 바탕으로 시급·취약·파급·효과성 등을 검토해 우선생활권을 설정했으며 모든 위원들의 만장일치로 동부예산생활권을 우선생활권으로 추진하게 됐다.

군은 이번 회의를 통해 설정된 생활권을 바탕으로 농촌공간 전략계획 보완 및 농촌생활권 활성화계획의 세부계획을 수립하게 되며 충남도 및 농식품부에 농촌협약 공모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