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논산시가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발굴·지원을 통해 지역 내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고 학습공동체 형성을 도모하고자‘2022년 논산시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시는 관내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에서 제안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중 지역 특성과 시민의 요구를 반영한 우수 프로그램을 총 10개 내외로 발굴·선정해 사업비는 1천만원 내외로 사업규모에 따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분야는 시민 참여, 직업 능력, 소외계층, 지역 특화, 문화·예술 등 5가지로 각 단체별 성격과 평생교육의 취지에 맞게 제안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학원을 제외한 관내 평생학습 기관·시설 및 단체로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논산시청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논산시 평생학습 포털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논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시는 사업계획, 공익활동, 목적사업 신청여부 등의 선정기준을 바탕으로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기관을 확정하고 3월 중 최종 선정 프로그램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사업으로 지역과 시민의 필요에 맞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계속해서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시민 삶의 질을 향상하고 평생교육의 기반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