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올해 모바일 핼스케어 프로그램 전개

오는 2월 7일부터 18일까지 1차 대상자 모집

강승일

2022-02-03 09:16:26




금산군, 올해 모바일 핼스케어 프로그램 전개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관내 주소를 두거나 직장을 가진 19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이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모바일 앱과 손목 활동량계를 연동해 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금산군보건소 전문가들이 개인별 맞춤형 생활습관, 식습관 및 운동 상담 등 건강관리 등 서비스를 원격으로 제공한다.

또 보건소에 3회 방문해 무료 건강검진 및 전문가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1차 대상자 접수는 오는 2월 7일부터 18일까지 선착순으로 8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금산군보건소 건강증진팀에 예약하고 방문하면 된다.

우선순위 대상자는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 경험이 없는 19세 이상 신규 대상자로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5가지 검진을 통해 건강위험요인이 많은 사람을 우선 선정한다.

단, 이미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진단을 받고 약을 복용 중인 주민은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

지난해 군에서 추진한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는 총 164명으로 89명이 건강위험요인이 감소하고 48명이 건강 상태를 유지했다.

또한 만족도 조사 결과 5점 만점에 4.38점을 받아 전국 4.33점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군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는 허리둘레 감소와 운동 실천 향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며 “스마트폰 활용이 가능하고 건강관리에 마음은 있지만 실천에 옮기지 못하는 주민들이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