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우리 농산물 활용한 신규 가공 창업농 육성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 교육’ 수강생 25명 모집

강승일

2022-02-03 06:48:25




충주시, 우리 농산물 활용한 신규 가공 창업농 육성



[세종타임즈]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6일까지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교육’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교육은 창업 전문지식이 필요한 농업인 또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창업에 관심 있는 충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은 2월 22일부터 4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8회에 걸쳐 실시된다.

모집 인원은 총 25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하며 세부적인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다.

수강 신청 방법은 2월 16일까지 이메일 접수 또는 농업활력과 체험가공팀으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가공 창업 정부 지원제도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이론, 실습 창업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가공 창업 시뮬레이션 실습 가공교육관 견학 등 창업에 필요한 지식 전반에 걸쳐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교육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특히 기초 교육을 수료한 자에게는 다음 창업 심화 과정에 신청할 수 있는 우선권이 주어지며 모든 교육을 수료하고 나면 가공창업교육관의 가공시설을 활용해 설비투자에 대한 부담 없이 가공 창업의 꿈을 실현해 볼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농산물 가공 기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가공 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지역농산물 가공 활성화를 통한 농업인의 농외소득 증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