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산가족센터 연계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같이의 가치를 위한 가족 서비스 제공

강승일

2022-01-21 06:48:22




아산시 전경



[세종타임즈]아산시가 아산가족센터와 연계해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산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시민문화복지센터, 글로벌가족센터, 외국인배움터와 신창분원의 4개소에서 가족통합서비스, 건강가정지원, 다문화특성화사업, 다문화어울림, 글로벌 인재 육성 등 26개 분야 160여 개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가족통합서비스를 통해 가족의 특성과 생애주기별 맞춤형 부모교육, 아빠의 육아 참여 지원 프로그램, 가족 상담 등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의 안정성 및 가족관계 증진을 추구하고 있다.

또 일과 가정생활의 이중고에 지친 부모의 고충과 역할 갈등 해소를 위한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아이 돌봄, 부부교육, 자조 모임 등 건강가정을 위한 프로그램도 연중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다문화가족의 학령기 자녀에 대한 부모·자녀 관계 향상, 사회성 발달 및 미래 설계 지원 등 다문화가족 자녀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과 한국어교육,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해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의 한국 사회 조기 적응 및 사회·경제적 자립 지원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2022년에는 다문화가정의 예비 초·중학생과 및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및 정서 지원 프로그램, 배방읍에 공동육아나눔터 1개소 추가설치를 통한 이웃 간 자녀 돌봄 공간 조성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둔포 분원을 개소해 시 북부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해지고 있는 가족의 형태와 욕구에 부응하는 시책 마련을 통해 가족정책이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센터 프로그램 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아산가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