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2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예산형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 본격 추진

강승일

2022-01-20 08:37:51




예산군, 2022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의 권익증진을 위해 올해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오는 2월 4일까지 신청 접수한다.

공모 분야는 여성인재양성 여성권익증진 및 양성평등문화확산 지역사회안전증진사업 가족친화환경조성사업 등 네 분야다.

신청대상은 군 소재 양성평등촉진과 복지증진을 위한 비영리 법인 및 비영리 민간단체, 법인 및 단체 또는 관내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5인 이상 여성 소모임이 해당되며 총 사업비는 1000만원으로 분야별 사업당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과 단체는 지원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오는 2월 4일까지 군청 주민복지과 여성가족팀을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사업에 대해 기금의 사용목적과 지원사업의 구체성 및 적정성, 사업수행 능력 등을 양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양성평등기금공모사업에 역량있는 지역여성과 민간단체·기관이 많이 참여해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예산형 특화사업을 다수 발굴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성평등한 지역사회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공모를 통해 5개 단체에 총 2000만원 사업비를 지원해 디지털성범죄예방교육, 양성평등인식 캠페인, 여성역량강화교육 등 여성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군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