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쓸모있는 걱정프로젝트’ 주민활동팀 모집

21일까지 홈페이지, 이메일 방문접수 등 가능

강승일

2022-01-12 08:32:13




예산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쓸모있는 걱정프로젝트’ 주민활동팀 모집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쓸모있는 걱정프로젝트에 참여할 주민활동팀을 모집한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난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선정 및 추진 중인 사업으로 관내 주민활동팀을 발굴·모색해 지역개발사업 참여를 통한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1일까지로 홈페이지, 이메일 방문접수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분야는 지역개발참여 일자리 및 소득창출 해봄센터 내 공간운영 등 3분야로 5인 이상 구성된 모임, 마을단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군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주민활동팀 선정은 사업신청 목적, 성장지원 활동계획, 향후활동계획을 중심으로 1차 서면평가와 2차 대면심사를 통해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팀은 최대 300만원의 성장지원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선정된 팀은 1월 27일 공통교육을 시작으로 주민활동팀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역량강화 사업 및 컨설팅을 지원받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진행하는 가장 기초단계 지원사업인 쓸모 있는 걱정프로젝트가 이번을 마지막으로 종료되는 만큼 지역개발사업 참여 및 지역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5인 이상 다양한 주민활동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