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이달 10일부터 30일까지 2022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을 방문 및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최근 개발된 신기술을 보급하고 농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범 추진되는 사업이며 총 7개 분야에서 48개 사업이 시행되고 약 24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인력육성 분야 청년농업인 농작물 병해충 방제 생력화 기술 보급 작물환경 분야 벼 전과정 디지털 영농기술 고도화 시범 등 10개 사업 경제작물 분야 시설원예 생육 환경개선 시범 등 7개 사업 귀농지원 분야 귀농인 주택수리비 지원 등 7개 사업 축산개발 분야 축산스마트팜 통합제어 시스템활용 기술시범 등 6개 사업 과수기술 분야 소비트렌드 신품종 포도 기반조성 등 4개 사업 생활자원 분야 농업인 소규모 창업기술 지원 등 7개 사업이다.
신청방법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획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역량이 있는 농업인과 농업인단체, 농업법인 등으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이 없어야 하며 접수 후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들의 현지심사와 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확정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다양한 신기술 시범요인을 투입해 농가 경영비 절감 및 소득증대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라며 “공정하고 객관적이며 전문성 있는 심사를 통해 예산군 농업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