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2년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강승일

2022-01-06 14:48:24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022년 1월 6일 오후 2시,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 초·중 교장단 및 공·사립 유치원장 대표, 관내 지구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2021년 동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생 참여형 수업 컨설팅 지원 및 원격수업개선지원단 구성·운영으로 블렌디드러닝을 내실화했다.

‘우리 가족 어울림 동요대회’,‘대전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해 인성과 감성을 키우는 학교예술교육을 활성화했고 위센터 프로그램인 ‘희망메아리 가족문화체험활동’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서·심리 지원 뿐만 아니라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했다.

또한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다문화학생이 참가해 회덕초가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교실수업개선연구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에서 1등급 11명 등 관내 초·중 38명의 교사가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2년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동부 단위학교 강점을 살린 특색있는 교육활동 운영, 학생 맞춤형 개별화 학습 지원 등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 지역사회 인성교육 기관과 연계한 체험과 실천중심 인성교육, 감성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2022년 주요업무 보고회에서 소통한 내용과 교육감님 당부 사항을 적극 반영하겠으며 학부모,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 위드코로나 교육회복에 초점을 둔 대전동부행복교육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