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32회 한산모시문화제 기본계획 보고회 가져

강승일

2021-12-24 11:43:55




서천군, 제32회 한산모시문화제 기본계획 보고회 가져



[세종타임즈] 서천군 한산모시문화제추진위원회는 지난 23일 한산모시문화제 추진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2회 한산모시문화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 제32회 한산모시문화제를 2022년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새로운 바람을 입다’라는 주제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위원회는 한산모시문화제의 콘셉트를 ‘JUST COOL’으로 정하고 신선하고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까지 축제를 운영해왔던 방식과는 다르게 주민기획단을 조직해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주민주도형 축제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운영되었던 여러 프로그램들을 과감하게 폐지하고 행사장의 공간 구성을 개선 및 확장해 새로운 한산모시문화제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아가 10대를 겨냥한 한산모시문화제의 메타버스 구축,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용궁 물총싸움,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야시장 운영 등 이색 프로그램을 발굴하기로 했다.

노박래 군수는 “코로나19로 2년 동안 한산모시문화제 대면축제가 개최되지 못해 군민들의 걱정이 많은 것은 사실이다”며 “위원회 위원들과 주민기획단이 같이 고민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