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공사현장 교육으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학교시설공사 청렴 및 안전교육 실시

강승일

2021-12-24 09:10:52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12월 24일 겨울방학 중 학교시설공사 관련자를 대상으로 ‘청렴 및 건설안전 교육’을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겨울방학 전 공사관계자를 대상으로 혹한기 공사추진에 앞서 현장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투명하고 갑질 없는 사업관리를 위한 교육자료 배포로 청렴도 향상은 물론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시설이 조성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국민권익위원회 및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제공하는 청탁금지법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와 겨울철 학교시설 재난안전관리 요령, 화재예방 안전수칙 및 점검표를 소개하며 근로자 안전수칙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했다.

또한 공사현장에 대한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담당감독관들은 지속적으로 현장소장들과 일일발열체크 및 건강상태를 확인해 예방수칙이 철저히 이행될 수 있도록 안내하며 청렴 및 안전교육 자료를 활용해 현장근로자들이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지도·점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승진 시설지원과장은 “학교시설공사의 철저한 예방관리로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청렴도 향상과 공사현장 무재해를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시설 여건이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