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2회 예산군 마을대회 개최

“마을, 행복을 만나다”

강승일

2021-12-24 08:35:17




예산군, 제2회 예산군 마을대회 개최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지난 23일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2회 예산군 마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코로나19로 마을당 4명 이하로 참여가 제한된 가운데 열린 이번 마을대회는 시군역량강화사업 시행마을과 마을동아리 및 사업추진마을 주민 등이 참여했으며 전시회, 체험, 홍보부스 운영, 동아리 공연 등 2021년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2021년 마을만들기사업 표창과 우수 마을활동가 시상, 마을사업 현판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사업전시·판매·체험 등 18개 부스운영 5개 마을의 동아리 공연 마을이야기 토크쇼 등이 진행됐으며 대회 중간에는 사랑의 마을공동체 1000원 경매를 실시해 수익금 전액을 예산군자원봉사센터에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군 관계자는 “대다수 마을이 고령화가 되고 있는 상황으로 마을사업 추진과 적극적인 활동이 어려운 실정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노력하는 모습에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며 “마을이 더 발전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윤석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주민이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마을사업에 대한 성과와 참여 열기는 어느 때 못지않았다”며 “관내 315개 모든 마을이 행복할 때까지 예산군과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