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2021년 ‘성탄 기쁨 나눔’ 긴급 양육지원비 후원

강승일

2021-12-23 14:08:53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2021년 ‘성탄 기쁨 나눔’ 긴급 양육지원비 후원



[세종타임즈] 서천복지마을내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12월 한 달 동안 복지마을 직원들이 ‘성탄 기쁨 나눔’으로 모은 성금 중 일부를 발달장애인 가정 3곳에 지원했다.

‘성탄 기쁨 나눔’은 매년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복지마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모금행사로 올 한해 560만원이 모여 그중 일부를 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발달장애 자녀를 양육하며 보호자 또한 발달장애가 있어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선정해 50만원 상당의 서천사랑 상품권으로 전달했다.

지원을 받은 B씨는 “지원해준 금액으로 추운 겨울 자녀들과 함께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완기 복지관장은 “성탄 기쁨 나눔은 매년 진행되는 행사로 작은 정성을 모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예정”이라며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지원은 발달장애인 아동을 양육하는 가정이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아이를 건강하게 잘 키울 수 있도록 돕고 복지관을 포함한 지역사회가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