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교육회복과 미래교육 대전환을 위한 연수 실시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 교장 및 원장 165명 참가

강승일

2021-12-23 09:26:11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2월 23일 학교장 및 원장과 함께하는 2022년 교육회복과 미래교육 대전환을 위한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를 개최했다.

대전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연수는 광주교대 박남기 교수를 초청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교육 새 패러다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유튜브 라이브생방송으로 진행됐다.

학교장 역량강화 연수는 당초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동·서부교육지원청별 대면연수로 이루어질 예정이었지만, 전국적으로 코로나19 감염확산 추세가 지속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됐다.

이날 연수는 대전교육의 5대 교육지표와 역점과제를 유지하면서 당면 현안인 교육회복 미래교육 대전환 교육안전망 구축에 집중한다는게 골자다.

특히 대전형 교육회복종합계획을 통해 학교 교육의 안정성과 자율성을 도모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또한 대전교육청은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도중 유튜브 댓글창에 제시된 많은 현장 제언들을 면밀히 검토하고 각 부서별 협의를 통해 2022년 정책 추진에 충실하게 담아낼 방침이다 대전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장으로서 소신을 갖고 책임 행정을 하는 과정에서 직면하는 어려움들을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 교장 선생님들이 원칙과 소신을 갖고 학생 교육을 위해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교육공동체의 인식 대전환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