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양3동 권곡3통 경로당 개소식 개최

강승일

2021-12-21 06:54:43




아산시, 온양3동 권곡3통 경로당 개소식 개최



[세종타임즈] 아산시 온양3동 권곡3통 경로당이 지난 20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앞서 시는 신축부지 마련에 난항을 겪어 마을경로당이 없던 권곡3통 지역에 약 9000여만원을 투입해 연립주택 매입 및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할아버지방, 할머니방, 거실, 주방을 갖춘 쾌적하고 편안한 권곡3통 경로당을 조성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오치석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장, 선우영달 통장, 채은병 노인회장과 관내 경로당 어르신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경로당 사업 현황 및 운영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채은병 노인회장은 “오랜 주민숙원사업이었던 권곡3통 경로당이 새로이 문을 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원활한 경로당 운영과 회원 간 화합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여가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권곡3통 경로당 개소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아산시는 2021년 경로당 지원 조례 개정을 통해 경로당이 없고 부지 매입이 어려운 마을, 특히 도시지역에 적극적인 매입과 임대를 진행해 어르신들을 위한 소통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추가접종을 완료한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따뜻하고 편안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