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채계순 의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 및 조례제정 관련 의견청취 간담회 개최”

강승일

2021-12-20 15:51:46




‘대전시의회 채계순 의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 및 조례제정 관련 의견청취 간담회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가 주최하고 복지환경위원회가 주관해 이루어진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 및 조례제정 관련 의견청취 간담회’가 20일 오후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됐다.

이번 간담회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운영 및 조례제정과 관련한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자리로 김동석 사단법인 토닥토닥 이사장 김두섭 대한물리치료사협회 회장 박찬권 대전광역시 장애인복지과장 전서경 교육청 특수교육팀 장학관 황규민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정책팀장이 토론자로 참석했으며 일반시민들에게도 방청 및 참여를 할 수 있도록 공개해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를 주재한 채계순 의원은 “그동안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설립되기까지 장애인 가족 및 시민들의 염원과 많은 노력이 투입됐다”며 “앞으로의 진행과정 또한 대전광역시와, 교육청, 위탁운영기관과 시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치료·교육·돌봄 영역이 협력해 공공의 기능이 살아있는 통합적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안을 도출하겠다”고 발언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