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2021년 모바일헬스케어 성공자 수료식 및 보건교육 실시

코로나19 상황 따라 줌 활용 온·오프라인 동시 중계

강승일

2021-12-20 08:34:48




예산군보건소, 2021년 모바일헬스케어 성공자 수료식 및 보건교육 실시



[세종타임즈] 예산군보건소는 올해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 및 지역사회 만성질환 이환율 감소를 위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공공형 건강관리 서비스 일환으로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을 전개했다.

특히 보건소는 사업 성공자 111명 중 86명을 대상으로 ‘모바일헬스케어 성공자 수료식 및 보건교육 특강’을 지난 16일 보건소 3층 건강홀에서 실시했다.

이번 성공자 수료식 및 보건교육 특강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동시 중계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성공자 20명은 수료식 및 보건교육에 직접 참석했고 66명은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직접 참여하는 2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력을 확인 후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24주간의 모바일헬스케어사업 건강관리 과정을 이수한 성공자를 대상으로 수료증을 수여하고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영양관리 및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관한 보건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보건교육은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 외식상품학과 윤혜려 교수와 전일문 내과 원장이 강의를 진행했으며 지역민의 요구에 따른 건강지식을 전달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에서는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기’ 책자 배부 및 보건사업 안내를 통해 지역민들이 필요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대상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응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및 추진하겠다”며 “체계적인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만성질환 이환율 감소 및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