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의회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이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하는 ‘제13회 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좋은조례 분야에 ‘대전광역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조례’로 응모해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이번 좋은조례로 선정된‘대전광역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조례’는 사회적경제 육성과 지원을 통해 대전광역시의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고 활성화하고자 하는 것을 높이 평가 받았다.
홍종원 위원장은 “사회적경제는 지역경제의 선순환과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고 양극화와 청년실업, 고용불안 해소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통합 실현에 기여한다”며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으로 우리 시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홍위원장은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 광역의원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너무 영광스럽고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항상 곁에서 많은 도움을 주시는 대전 중구 황운하 국회의원과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시민 및 중구 주민분들의 목소리에 더 귀기울이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강화와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각계 전문가들의 심사에 의해 선정되는 상으로 공약이행 분야와 좋은조례 분야로 나눠 심사했으며 좋은조례 분야는 전국 광역의원 824명 중 최우수상 19명, 우수상 28명을 선정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