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17일부터 동 지역 건축물카드대장 온라인 발급 서비스 시행

강승일

2021-12-14 08:28:01




아산시청



[세종타임즈] 아산시가 추진한 ‘건축물 카드대장 DB 구축사업’이 완료돼 오는 17일부터 건축행정시스템를 통한 건축물카드대장 발급·열람서비스가 시행된다.

건축물카드대장은 건축물대장이 전산화되기 이전의 종이 대장으로 부동산 등기 등에 있어 소유자의 변동이력 또는 과거 건축물의 변동이력 등을 확인하기 위해 꾸준히 발급되고 있으나, 요청 시 수기로 작성된 원장을 찾아 복사하고 개인정보를 가리는 등 발급에 상당한 시간이 걸리고 종이로 관리돼 훼손 및 멸실의 위험이 컸다.

이에 시는 1차로 온양 6동의 일부 지역을 제외한 동 지역 전체의 건축물카드대장 9만1000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추진한 결과 오는 17일부터 아산시청 건축과에서 시범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건축물카드대장 DB 구축사업으로 행정처리 간소화 및 자료의 소실·파손 방지가 기대된다”며 “2023년까지 아산시 전역의 건축물카드대장에 대한 DB사업을 완료하고 읍면동 어디서나 전산 발급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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