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는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도매시장 현대화사업 설계공모 전문위원회 위원 9명을 위촉하고 설계공모 관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설계공모 관리용역은 원활한 설계공모 추진을 위해 11월 11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 ㈜디자인오아시스에서 6개월간 설계공모 관리용역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도매시장 현대화사업 설계공모의 전문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해 건축, 농업, 유통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설계공모 전문위원회를 위촉하게 됐다.
이날 총괄 전문위원에는 광운대 건축학과 조성용 교수를 위촉했으며 전문위원에는 박노학 농업정책위원장, MAP한터인건축 유승호 건축사, 지선정 건축 오재만 건축사, 서울시립대 건축학과 조준희 교수, 충북대 도시계획과 홍성조 교수, 충북연구원 우장명 박사, 오상진 박사, 김미옥 박사를 위촉해, 총 9명으로 전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6개월 간 설계공모 각 단계 별 운영 관리에 대한 조정, 검토, 자문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청주시는 전문위원회 위촉장 수여를 마친 후 설계공모 관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도매시장 현대화사업의 본격적인 설계공모 시작은 2022년 2월부터 5월까지로 약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유통흐름을 반영해, 현대화된 스마트설비 도입이 가능하게 하는 등 미래지향적인 도매시장 설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