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2021년 대전 문화콘텐츠 기업인의 날’행사 참석

강승일

2021-12-07 16:15:00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2021년 대전 문화콘텐츠 기업인의 날’행사 참석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의회 권중순 의장이 7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 드림아레나에서 ‘2021년 대전 문화콘텐츠 기업인의 날’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문화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기업인 및 창작자 등 유공자를 표창함으로써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권중순 의장을 비롯해 허태정 대전시장, 대전시의회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 김진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및 문화콘텐츠 기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콘텐츠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 및 콘텐츠기업 시상식, 게임 세미나, 콘텐츠 비즈포럼, 게임기업 성과전시회 순으로 진행됐다.

권중순 의장은 축사를 통해“요즘 청소년이나 젊은 세대들은 게임을 하면서 일도 하고 영화를 보면서 공부도 하고 동시에 음악도 듣는 등 여러 가지를 병행하면서도 훌륭한 성과를 낸다.

이렇듯 인간의 삶 대부분을 문화콘텐츠가 차지하는 시대가 왔다”며“이 같은 시대에 우리 대한민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것은 꾸준히 역량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셨던 문화콘텐츠 기업인 여러분이 계셨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행사가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의 발전방안에 대해 고민해 보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우리 문화콘텐츠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