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4-H본부, 4-H인 능력개발 연찬회 개최

위드코로나 방역수칙에 맞춰 능력개발 연찬회 개최, 4-H지도자 역량 배양

강승일

2021-12-07 08:35:42




예산군 4-H본부, 4-H인 능력개발 연찬회 개최



[세종타임즈] 예산군 4-H본부는 지난 6일 고덕면 소재 사과농장 및 예산읍 지돈가에서 지도자의 역할 확대와 시대적 트렌드에 부합하는 4-H인 양성을 위해 ‘4-H인 능력개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수칙에 맞춰 4-H본부, 4-H연합회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4-H지도자로서의 자긍심 고취 및 회원 간 정보교류 및 화합을 위해 추진됐다.

연찬회는 군의 대표 특산물인 사과수확 체험 및 농업인 건강관리 교육과 육가공체험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농업인 건강관리 교육은 ‘오체의 휴식’ 이철영 강사가 나서 특강을 진행했으며 코로나19와 농업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관리에 소홀해진 자신의 몸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돼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재석 4-H본부 회장은 “코로나19로 많은 4-H회원이 전부 한자리에 모이지는 못 했지만 6차산업 융복합 체험 및 4-H발전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회원 능력 향상과 화합을 도모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4-H회원들의 협력으로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수칙에 맞춰 4-H능력개발 연찬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회원간 활동정보를 지속적으로 교환해 군 농업을 선진농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