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1년 평생학습축제 개최

배움으로 잇는 일상, 다시 여는 세상

강승일

2021-12-02 09:48:19




홍성군, 2021년 평생학습축제 개최



[세종타임즈] 홍성군은 올 한 해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축제를 오는 6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배움으로 잇는 일상, 다시 여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군민 500여명이 참여해 학습성과를 함께 나누고 새로운 배움의 정보를 얻으며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가장 먼저 문을 여는 행사는 ‘평생학습 작품 전시회’로 6일부터 11일까지 홍주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평생학습 수강생들의 배움의 열정을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작품 400여점이 전시된다.

특히 한글을 깨우친 어르신들의 마음을 글로 표현한 성인문해교육 작품들이 전시되어 어르신들의 배움의 열정과 뭉클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평생학습동아리 11팀의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뽐내는 자리인 ‘평생학습 성과 발표회’는 8일 사전 영상 촬영 후 오는 15일부터 ‘홍성군평생학습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되어 학습동아리에게는 성과 공유의 기회를, 군민에게는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축제의 재미를 더하는 체험 프로그램 ‘천연 안심 바디클렌저와 바디오일 만들기’가 10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가정에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 키트를 배부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코로나19 상황임에도 군민들이 지속적으로 평생학습에 참여해 그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평생학습축제를 통해 군민들이 평생학습에 더욱 많이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군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