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서천갯벌의 지속가능한 보전과 관리를 위한 세미나 개최

강승일

2021-12-01 15:27:16




서천군, 서천갯벌의 지속가능한 보전과 관리를 위한 세미나 개최



[세종타임즈] 서천군은 오는 3일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 서천갯벌의 지속가능한 보전과 서천의 다양한 생태자원에 대한 관리를 위한 세미나를 서천 문예의 전당 소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천갯벌 세계유산의 보전과 관리를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내·외 전문가, 군민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할 예정이다.

주제발표에서는 전승수 전남대 명예교수가 ‘서천갯벌의 지형 지질적 특성과 보전방안’을, 이후승 한국환경연구원 연구위원이 ‘서천갯벌 철새서식지 가치와 보전방안’을, 김영남 해양환경공단 차장이‘국가해양생태계 종합조사와 서천갯벌 모니터링 방안’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어 ‘세계유산추진단과 서천군의 협력방안’, ‘시민단체의 서천갯벌보전과 모니터링 방안’, ‘서천갯벌 보전과 활용을 위한 민관협력방안’, ‘서천갯벌의 보전을 위한 국제협력 방안’, ‘서천갯벌 보전과 활용을 위한 주민 지원방안’, ‘서천갯벌의 지속가능한 보전과 활용방안’, ‘서천갯벌의 특성과 보전방안’에 대한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서천갯벌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와 더불어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를 통해 서천갯벌의 보존과 관리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