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공고

충청북도 누리집 도정소식 고시/공고 참조

강승일

2021-11-24 07:28:27




충청북도청



[세종타임즈] 충북도는 충청북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의 임기가 내년 2월 만료됨에 따라 건설기술의 진흥·개발·활용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한 새로운 위원을 2021.11.22.부터 2021.12.31.까지 총 40일간 충청북도 누리집을 통해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개모집은 ‘건설기술 진흥법’ 및 ‘충청북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조례’에 따라 충북도지사가 임명하는 위촉직 위원으로 임기는 2년이다.

위원 모집 전문분야는 토목부분 6개 분야, 건축부분 3개 분야, 환경 및 산업설비 3개 분야로 67개 세부전공분야가 해당된다.

신청자격은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해당 분야의 기술사 또는 ‘건축사법’에 따른 건축사 등 9개 기준에 해당되는 사람이다.

충북도는 공개모집을 통한 신청자와 각 기술인 협회와 학회, 대학교, 연구원 및 공공기관에서 추천한 대상자에 대해 내년 1월 자체심사를 거쳐 위원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충청북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충청북도와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설계의 타당성과 시설물의 안전 및 공사시행의 적정성, 건설사업관리 시행의 적정성 및 건설엔지니어링사업의 용역사업자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등을 심의한다.

금번 위원회는 2020.2월부터 총 20회 걸쳐 51건에 대해 심의를 진행했다.

충북도 권영주 균형발전과장은 “그동안 건설기술심의위원회를 통해 건설공사의 품질 및 기술수준이 크게 향상된 만큼 충청북도 건설기술에 관심있고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로 건설공사의 설계·시공수준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