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경찰범죄심리과, ‘청소년 비행 예방 지역안전순찰’실시

박은철

2021-11-23 12:28:51

 

 

 

[세종타임즈] 한국영상대학교 경찰범죄심리과는 지난 18, 수능이 끝난 18시부터 21시까지 세종시 나성동 일대에서 세종남부경찰서와 함께 지역 내 청소년 비행 예방 및 선도를 위한 지역안전순찰을 실시했다.

 

지역안전순찰은 지난 20195월 지역 주민과 경찰 등 약 300여 명이 세종시 전역의 범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시작하여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순찰은 지역 내 치안 예방과 더불어 수능을 마친 당일 지역 내 청소년들의 비행예방 및 선도를 위해 실시됐다.

 

지역안전순찰에 참여한 경찰범죄심리과 오연주 학생회장은 "이번 안전순찰을 통해 대학이 위치한 세종시 내의 청소년 비행 예방 및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치안예방을 경험함으로써 미래의 경찰공무원에 대한 직업을 고착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경찰범죄심리과 김현동 학과장은 "이번 지역안전순찰을 통해 재학생들이 경찰공무원의 직무를 직·간접적으로 겅험하면서, 미래의 경찰공무원에 대한 확신과 책임감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체험의 장이었다."라면서 앞으로 지역 내 경찰서와의 협조를 통해 재학생들이 경찰에 대한 직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영상대학교 경찰범죄심리과는 전국 319개 대학 중 76개 대학의 경찰 관련학과에서 응시할 수 있는 경찰채용제도(공채, 경행특채) 이외에도 특별채용(프로파일러, 학대예방, 피해자심리 등)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학과로서 경찰채용 필기시험 및 면접관 경력의 교수들과 전·현직 경찰관 출신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경찰행정에 대한 탄탄한 교육체계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