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자연 숲 태교 임산부 교실’ 성료

임산부가 편안한 ‘분만걱정 내리 GO 모자건강 올리 GO’ 추진

강승일

2021-11-22 11:11:37




서천군보건소 ‘자연 숲 태교 임산부 교실’ 성료



[세종타임즈] 보건소는 편안하고 안전한 임산부의 출산을 돕기 위해 4월부터 시작한 ‘자연 숲 태교 임산부 건강교실’ 프로그램이 임산부들의 호평을 받으며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임산부의 지루한 일상과 우울함을 해소하기 위해 ‘아기랑 숲에서 숨을 쉬고 편안하게 쉼’을 주제로 숲 태교를 진행했으며 비대면 온라인 임산부건강교실을 운영해 건강한 출산을 돕고자 산모들과 함께 소통해 왔다.

지난 4월부터 총23회 실시한 임산부교실은 숲에서 꽃 리스 만들기, 명상, 산책 등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고 산모들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으며 온라인교육으로 모유수유, 산후우울증 예방, 손태교-DIY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산모는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워 우울했던 마음을 힐링 숲 체험을 통해 극복할 수 있었고 출산·육아의 소통 시간이 유익했다”며 “첫 출산 전후 알아야 할 목욕시키기, 수유, 아이 돌봄 등 아빠와 함께 실습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하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회복 상황에 따른 방향전환을 통해 참여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임산부가 걱정 없이 출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