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2년 사용할 유기질비료 미리 준비하세요

농지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 신청·접수

강승일

2021-11-19 08:40:54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청주시가 2022년 농사에 사용할 농자재인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대상자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청주시 지역 내 농업인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전화 또는 방문해 농어업경영체 등록 인적사항, 필지 사항 등을 정비한 후, 농지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12월 8일까지 방문, 신청서를 작성·접수할 수 있다.

시는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고 토양 비옥도를 증진시킴으로써 토양환경을 보전하고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유도하고 있다.

본 사업으로 신청할 수 있는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이다.

비료의 종류별로 포 당 최소 1300원에서 최대 1600원까지 지원되며 시는 현재 2022년 유기질비료 지원단가 상향을 검토 중에 있다.

신청물량이 많을 경우 개인당 지원물량이 조정될 수 있다.

농지 소재지 관할 행정구역이 시·군·구는 같고 읍·면·동만 다를 경우에는 그중 하나의 농지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고 시·군·구가 다를 경우에는 각각의 시·군·구에 신청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농가가 유기질비료를 필요로 하는 시기에 신청한 비료가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농가에서도 사업에서 제외되는 일이 없도록 반드시 농업경영체 등록을 하고 기간 내에 신청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