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농업대학 제15기 졸업식 가져

소득작물과정 29명, e마케팅과정 28명 지역농업 전문리더 양성·배출

강승일

2021-11-18 10:58:56




서천군농업대학 제15기 졸업식 가져



[세종타임즈] 서천군은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졸업생과 학사운영진 등 80명이 참석한가운데 ‘제15기 서천군농업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올해 3월 입학으로 시작된 ‘제15기 서천군농업대학’은 소득작물과정과 e마케팅과정으로 운영했으며 교육생들은 농업과 학업을 병행하며 각 과정별 23회 10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총 57명이 영광스러운 졸업장을 받았다.

특히 집합교육과 함께 e러닝교육을 실시해 코로나19에 대응하는 한편 농번기 농업인들의 교육 편의성 제공으로 높은 학습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또한, 이날 졸업식에서는 농업대학발전 공로상과 성적우수상, 개근상 등의 수여시간을 가지며 졸업의 기쁨을 더했다.

소득작물반 나성호 씨는 직접 작성한 손편지를 운영진에 전하며 “농업대학에 가면 항상 훈훈하고 포근한 마음이 들었고 여러 선생님들의 가르침을 기억해 농사를 지어보겠다”며 “첫 강의 강사님이 심성이 좋아야 잘산다고 한 말대로 마음을 잘 다스리며 모든 식물을 벗 삼아 살아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천군농업대학장 노박래 군수는 “바쁜 농사일에도 배움의 열정으로 지난 9개월간 교육과정을 마친 57명의 졸업생 모두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농업대학을 통해 배우고 익힌 지식과 경험이 자양분이 되어 농업소득 향상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전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서천군농업대학은 지난 2007년 설립 이래 올해까지 120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학사과정을 마친 졸업생들은 식량작물, 원예, 축산, 농산물 가공 및 창업 등 각 분야에서 서천을 대표하는 선도 농업인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