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홍성군이 오는 23일 10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홍성군민자치대학 개강식을 갖고 ‘코로나 시대 초·중학생 학부모를 위한 학습전략’을 주제로 이병훈 강사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한다.
11월 23일 시작되는 1강은 ‘초등 저학년 자녀 학부모를 위한 엄마표 학습전략’ 을 주제로 코로나19 상황 속 등교 일수 감소와 비대면 학습증가에 따른 가정 내 자녀 학습 지도 방법 등에 대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12월 7일 2강 ‘초등 고학년 자녀 학부모를 위한 중등 채비 및 학습 전략’ 12월 21일 3강 ‘중학교 자녀 학부모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전략’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코로나 시대 초·중학생 자녀교육에 대해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부모 의식과 교육관 정립을 통해 학생이 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병훈 강사는 ‘공부 나이’, 이것이 진짜 공부다’, ‘기적의 공부공식’ 등 공부방법에 대한 다수 서적을 집필했으며 ‘MBC 공부가 머니?’, ‘tvN 진짜 공부비법’ 등 다수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해 자기주도학습법, 진학전략 등을 강의해 전국 학부모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홍성군은 현장 강연과 동시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군민을 위해 홍성군청 유튜브 채널에서 자치대학 강의가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현장 강연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강의 당일 선착순 99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실시간 생중계는 인원 제한 없이 유튜브로 참여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