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청주시 농업경영인대회 개최

지역사회 농업·농촌발전 우수농업인 선정, 수상

강승일

2021-11-16 07:17:16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한국농업경영인 청주시연합회는 지역사회 농업·농촌발전 우수농업인을 선정하고 농업의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한 제7회 청주시 농업경영인대회를 16일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범덕 청주시장, 최충진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농업정책위원회 의원, 농·축협 조합장, 청주시 농업경영인회원 등을 포함한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우수농업인 시상식만 축소되어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내수읍 이상열·이예분 부부가 29년간 농업에 종사하며 지역사회 농업·농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청주시장으로부터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창의상에는 현도면 오찬영부부 자립상에는 강내면 오근진부부 노력상에는 강내면 이중회부부 협동상에는 오송읍 임성하부부 근면상에는 남일면 민경업부부 화합상에는 옥산면 윤병억부부 자조상에는 남이면 김육봉부부 친환경상에는 미원면 김선래부부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날 한국농업경영인 충청북도연합회와 ㈜아이앤에스, ㈜충북소주에서 10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더욱 훈훈한 자리가 됐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농업에 종사하며 지역농업 발전에 노력하신 농업인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농업·농촌이 소외받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