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농업인의 화합과 단결 다지는‘농업인 화합한마당’개최

강승일

2021-11-12 14:32:40




논산시, 농업인의 화합과 단결 다지는‘농업인 화합한마당’개최



[세종타임즈] 논산시 농업기술센터는 11일 제26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논산아트센터에서‘농업인 학습단체 화합한마당’을 개최, 농업인의 화합과 단결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농업인학습단체 화합한마당은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를 주제로 농업·농촌발전에 전력을 다해온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품목별연구연합회, 4-H연합회·본부, 수상자 등 농업관련 단체 및 시민들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발열체크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농업기술센터에서 김종도 대표를 초빙해 ‘생활안전대응과 생존기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개회선언, 국민의례, 논산농업대상 표창, 대회사, 격려사, 축사, 사랑의 쌀 기증식 순으로 이어졌다.

올해 농업대상은 식량작물, 딸기, 채소·특작, 축산, 융복합 농업, 농업여성, 청년농업인, 특별상 등 8개 부문 8명이 선정됐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농업은 우리 삶의 근간이자 생명이며 지속가능한 경제성장과 미래 세대를 위해 우리가 반드시 지켜야 할 중요한 과제”며 “앞으로도 농업인분들이 보람과 자긍심을 갖고 농업에 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