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업콘텐츠 제작·송출 ‘서천농업방송실’ 개소

비대면 영농기술 통합제공 시스템 구축 장비 확보

강승일

2021-11-12 14:31:24




서천군, 농업콘텐츠 제작·송출 ‘서천농업방송실’ 개소



[세종타임즈]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비대면 영농교육 및 기술지도의 효율성 높이고 농업인 요구에 부합한 양질의 영농콘텐츠 제공을 위한 서천농업방송실을 구축하고 개소식을 열었다.

‘서천농업방송실’은 센터 내 기존 회의실을 리모델링해 117㎡ 규모로 방송실, 사전준비실, 영상실로 꾸며졌으며 디지털 카메라, 영상송출시스템, 방음시설, 농상품 촬영소품 등 활용도 높은 시설·장비를 모두 갖추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특히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해 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양질의 교육과 당면한 영농정보의 제공으로 현재 구독자 1937명, 게시물 26개, 조회 수 11만4398회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방송실 개소를 통해 더욱더 다양한 농업콘텐츠를 제작·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비대면 온라인 농상품 판매시장이 확대된다.

에 따라 e마케팅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농업인들에 개방해 라이브커머스 등 실시간 농상품 판매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장순종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포스트 코로나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농업기술원 주관 공모사업에 응모해 도비를 확보하고 비대면 영상콘텐츠 제작실을 설치했다”며 “향후 방송 스튜디오를 적극 활용해 농업관련 방송콘텐츠 제작은 물론 농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서천농업 홍보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