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 UP, 기분도 UP, 11월 GPS활용 무인 걷기 대회 실시

강승일

2021-11-11 13:28:15




건강도 UP, 기분도 UP, 11월 GPS활용 무인 걷기 대회 실시



[세종타임즈] 논산시가 스마트앱을 활용해 ‘11월 GPS활용 무인 걷기 대회’행사를 진행한다.

‘11월 GPS활용 무인 걷기 대회’는 12일부터 챌린지 예약이 가능하며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논산시 스마트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 앱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의 경우 만보계로 참여 가능하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스마트앱 ‘워크온’ 어플을 다운받고 ‘논산시민 다모여라 1530 3GO’ 커뮤니티 가입 후 커뮤니티 페이지 내 챌린지"11월 GPS활용 무인 걷기 대회"5코스 중 1코스를 선택해 기간 내 걸으면 완료가 되며 중복 참여는 인정 되지 않는다.

시는 목표 달성자에 5천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번 걷기 대회를 통해 개인의 건강을 증진하는 것은 물론 걷기 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논산시 걷기 사업인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는 도민 참여예산으로 공모해 선정된 사업으로 지난 해 2월 스마트앱 활용 걷기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현재 한번에 10분 이상, 하루 총 30분 이상, 주5일 이상 걷기를 규칙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참여자가 총 이용자 중 65.1%에 달하며 신규참여자도 대폭 증가해 올해만 3천여명이 넘는 시민이 동참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 관계자는 “7-8월 40만보 걷기 챌린지에 3천여명이 넘는 시민이 참여해 걷기에 대한 시민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계속해서 다양한 걷기 행사를 통해 시민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