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서천읍주민자치위원회, ‘내 생에 가장 찬란한 순간’

저소득 어르신 대상 장수사진 무료 촬영

강승일

2021-11-11 13:26:10




서천군 서천읍주민자치위원회, ‘내 생에 가장 찬란한 순간’



[세종타임즈] 서천군 서천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어르신 60여명의 장수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전달하는 ‘내 생에 가장 찬란한 순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으로 장수사진을 마련하지 못하신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메이크업과 사진촬영을 무료로 진행하는 사업을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서천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진행한다.

사진 촬영은 전문 사진작가들로 구성된 서천FIC사진동호회 회원들이 맡았으며 서천읍 주민자치위원들과 이장단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주민자치센터까지 직접 모셔오고 촬영을 보조한다.

또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이 메이크업과 머리손질까지 도와 어르신들이 즐겁게 촬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촬영을 마친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 외출하기가 힘들어 집에만 있었는데 이렇게 화장도 해주고 사진도 찍어줘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노수명 주민자치위원장은 “외부활동이 줄어들며 우울감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잠시나마 웃음을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 주민들을 위해 나눔 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범수 서천읍장은 “어르신들에게 생에 가장 찬란한 순간을 담은 사진을 선물할 수 있도록 함께해준 봉사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